추석 이벤트 앞세운 게임업계…"연휴에 게임 '찍먹' 해볼까"

입력 2023-09-28 12:58   수정 2023-09-28 12:59

6일에 이르는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모처럼의 연휴를 맞아 게임 업계가 대대적인 추석 이벤트에 돌입했다. 신규 유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을 제공하고 있어 평소 관심 있던 게임을 ‘찍먹’(게임을 가볍게 체험해보는 것을 뜻하는 신조어)해보기 좋은 시즌이다. 주요 게임회사들이 준비한 이벤트를 정리했다.



넥슨은 자사의 인기 게임 16종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근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 ‘워헤이븐’은 ‘달덩이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적 처치, 거점 점령, ‘월드패스’ 정찰 참여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달덩이’를 획득할 수 있다. 달덩이는 ‘토끼탈’ 스킨과 프로필 카드를 장식할 수 있는 스티커, 프레임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FC 온라인’은 ‘추석 2 in 1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49개 칸의 빙고에서 칸을 선택할 때마다 C등급부터 SSS등급까지의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SSS등급 보상으로 3종의 추가 보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이번 추석엔 모두 모여! 드라키의 감사 이벤트'를 10월 11일까지 실시한다. 스피드전, 아이템전, 크로스오버전, 무한부스터전 등 매칭 게임에서 매일 3회 완주 시, '추석 송편'을 제공한다. 추석 송편으로 아이패드 프로, 게이밍 키보드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히트2’는 추석 연휴를 맞아 ‘달빛의 가호: 풍요의 농장’ 이벤트를 연다. ‘풍요의 농장’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풍요의 금빛 상평통보’를 모으면 추석 기념 컬렉션 아이템 ‘금빛 호박 식혜/약과’, ‘오색 모둠 전’을 포함해 ‘계시자의 영웅 클래스 선택권’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던파모바일’은 ‘거~하게 한상 차림 출첵’ 이벤트를 통해 접속 보상을 제공한다. 윷놀이 미니게임을 진행하고 임무를 달성하면 ‘황금 윷’, ’1만 테라’, ‘윷놀이의 달인 칭호’를 제공하는 ‘윷놀이 팡팡’ 이벤트도 실시한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7종과 PC 게임 4종에서 이벤트를 선보인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은 추석을 맞아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29일 오전 10시에 우편을 통해 ‘추석 기념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상자 개봉 시 ‘종합팩 상자’, ‘종합 코인 상자’ 등 다양한 선물을 얻는다. 이벤트 던전 ‘달토끼의 보물상자’에서 몬스터를 처치 시 ‘달토끼의 보물상자’와 ‘달토끼 송편’ 획득이 가능하다. 다음 달 4일까지 특수 던전의 이용 시간이 1시간 증가한다. 리니지2M과 리니지W에서도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PC 게임인 ‘리니지 리마스터’에선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던전에서 ‘황금 씨앗’을 얻어 ‘맛있는 사과’를 만들면 다양한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리니지2’는 서버별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서버/말하는섬 이용자는 ‘돌아온 오크 제사장의 의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오크 마을의 ‘어둠의 군단’을 처치하고 받는 풍등 소환 꾸러미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각성서버 이용자는 이벤트 혈맹 미션 3종을 수행해 ‘풍등’을 획득할 수 있다. 서버의 풍등 사용량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모든 이용자에게 추석 선물과 이벤트 버프를 제공한다.



넷마블은 11종의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특정 콘텐츠 완수 미션 수행 시 ‘판의 윷가락’을 획득하고 이를 활용해 ‘탑승펫 초월의 돌’, ‘신규 UR등급 장식 소환 상자’, ‘문장 초월의 돌’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레볼 한가위!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는 7일 출석 시 루비, 4성 영웅소환권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한가위 맞이!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특정 미션을 달성하고 ‘고소한 콩 송편’과 ‘달콤한 꿀 송편’ 및 ‘고소한 콩 송편’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조합할 수 있는 ‘한가위 이벤트 조합식’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1000만 QP, 황금색 과일 10개, 백은색 과일 10개, 호부 10장 등을 증정하는 로그인 보너스를 진행한다. 또한 5회 특별 횟수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서도 혜택을 제공하며, ★5 이부키도지, ★5 사카타 킨토키(버서커), ★4 와타나베노 츠나 등이 등장하는 추석 기념 특별 픽업을 27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도 주요 PC 및 모바일 게임 10종에서 추석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풍성한 추석 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을 통해 추석 맞이 특별 토끼 헤어 장식 ‘킬러바니 헬멧’, ‘프라임 11회 선택 소환권’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맛있는 송편 모으기! 이벤트’와 이벤트 던전 ‘토끼섬으로의 초대’도 준비했다.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맛있는 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전 및 필드 몬스터를 처치하고 ‘송편 재료’를 얻어 ‘송편’을 제작한 뒤 ‘축복받은 탈 것 조련술’,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달콤한 단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달콤한 단감’을 획득해, ‘가람누리 외형’, ‘추석 복주머니’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게임에 출석하는 이용자들에게 ‘오딘의 장신구 강화석’,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을 비롯한 보상을 선물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서 ‘한가위 대박쎄일 대잔치(ㅎㄷㄷ)’ 프로모션을 연다. 오는 30일까지 게임할인과 할인쿠폰 제공, 게임 뽑기, 게임 무료 배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스토브 카카오 채널에서 최대 45% 할인받을 수 있는 5종의 ‘ㅎㄷㄷ 대박 쿠폰’ 중 하나를 지급한다. 쿠폰을 사용해 게임을 구입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SE, 신세계 상품권, 네이버 페이 등을 준다. ‘ㅎㄷㄷ’ 기간 동안 인디게임 ‘로코 아일랜드’를 무료로 배포한다. 미지의 섬에서 비밀을 풀어가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